728x90

lg전자 요금 및 보증기간, 수리비 안내

서비스 요금 안내

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

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.

서비스 요금은 부품비,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단,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를 추가 합니다.

* 단, 해외 직구TV는 구매한 해당 국가의 서비스 기준을 적용함(국내 서비스 기준을 적용하지 않음)

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부품비 :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.

수리비 : 수리비용은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(시간) 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.

출장비 :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.

당사의 출장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8,000원 청구 됩니다.

예외 :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,일 공휴일은 출장비 22,000원 적용

무상수리 기간

부품 미 사용 :  보증기간 2개월(동일부위/동일증상)

부품사용 : 1년(동일부품)

비고: 보증기간 이내 유/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(수리일자 기준)

자세한 내용은 사진참고

유상수리 적용항목

보증기간 : 무상 보증 기간 경관된 제품

설치/철거 :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으로 재 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

홈쇼핑,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,연결 요청의건

타사제품 : 고객이 요청한 제품외 타 제품, 연결기기 불량인 건

(공유기, 셋탑, 게임기, cable, 젠더, 분배기류, 시중 배수펌프, 강화유리, 조립pc, 타사

소프트웨어등)

소모성 : 소모성 부품 보증기간 경과 및 수명이 다한 경우 (배터리, 필터류, 램프류, 헤드, 토너

드럼, 잉크 등)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부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의 건

천재지변 : 천재지변(지진, 풍수해, 낙뢰, 해일 등)외 화재, 동파,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

고객부주의

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(소프트웨어 포함)

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

lg전자 서비스센터 외 임의 수리(루팅),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

제품 내부의 먼지, 필터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

차단기, 콘센트, 멀티탭 불량, 전원 오인가,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

확인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

단수, 수도, 가스 잠김등으로 인산 서비스 요청하는 건

인터넷(통신사), 안테나, 유선 신호등 외부 환경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

기타: 제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(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수리)

예) 제품 이상유무 점검, 제품 필터 막힘 등에 의한 필터 청소 등

* 제품 점검이나 간단조치 방법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활용하세요.

대형제품 설치기준

대형제품 및 특수제품의 설치비는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청구 됩니다.

(일반제품 및 에어컨 설치 등)

에어컨 설치비는 제품 용량별, 설치위치별, 추가 자재비에 따라 차등화 되어 있습니다.

+ Recent posts